추억의 레코드가게



밴드 : Obituary

앨범 :Cause of death

장르 : Death Metal

레이블 : Roadrunner Records /지구 레코드 (Made In Korea)

발매일 : 1990

간단평 :

트래쉬 메탈의 뒤를 이어 80년대 말에 생성되어 90년대를 풍미했던데쓰 메탈은 특유의 무겁고 거친 사운드 때문에 대중적인 인기를 끌지는 못했다. 트래쉬 메탈 매니아들 조차도 가까이하기 힘든 강력한 사운드의 이 음악은 그래도 작지만 두터운 팬층을 형성하게 되는데, 널리 알려지진 못했어도 나름 수많은 걸작을 만들어 냈다. 'Obituary'의 두번째 앨범인 본작 'Cause of Death' 또한 그러한 데쓰 메탈의 손꼽히는명반으로, 지금도 매니아들 사이에서 데쓰 메탈의 필청반으로 잘 알려진 앨범이다.

90년대 초반, 국내에 데쓰 메탈의 바람이잠시 불던 시절이 있었다. 지구 레코드, 킹 레코드 그리고 헤비메탈 전문 레이블이었던 Metal Force 등을 통해 해외의 유명한 데쓰 메탈 그룹들의 음반들이 꽤 많이 발매가 되었었다. 데쓰 메탈의음악적 한계 때문에 트래쉬 메탈이나L.A. Metal 처럼깊이있게 듣지는 못했지만 그 시절을 통해 어느정도 데쓰 메탈의 매력은조금 느낄 수 있었고 잠시지만 데쓰메탈 동호회에서 활동할 만큼 음반도 모으게 되었다. 90년대 초반까지의 데쓰 메탈 명반을 비롯해서부루탈 데쓰까지 100여장이상의 CD를 모았으니 준 매니아는 되었던 모양이다....하여간욕심은 많아서....ㅋㅋㅋ

지금은트래쉬 메탈에 영향을 받은 초창기 그러니가 90년대 초반의 데쓰 메탈만 듣느다. 물론 뛰어난부루탈 데쓰 앨범돌도 많지만 그 음악을 듣기에 내 귀는 이제 좀 나이를 먹은 것 같다. 음악 듣기가 어렵다고나 할까....아무튼 초창기 데쓰메탈은 묵직하면서도 공격적인 리프가 매력적인데,트래쉬 메탈과 다름 없는 수집 만족도를 준다.'Obituary'의 'Cause of Death'와 같은 앨범 말이다.

수집 만족도 : ★★★★★

(이젠 오리지널 버젼을 구경하기도 힘들고, 지구 레코드에서 나온 라이센스도 사라진지 오래라...별 5개! 뭐...내가 좋으니까...^^)

Posted by 달빛나그네75 Trackback 0 Comment 3